티스토리 뷰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바로가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해서는 질병관리청 예약관리시스템에 접속해야 합니다. 연령대별로 접종시기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미리 해당 공고 및 신청방법을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및 백신예약에 대해 안내하고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세요.

 

 

백신 접종현황(실시간)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실시간 접종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 국내현황

코로나19 지역별 발생현황과 최신 뉴스를 제공합니다.

news.daum.net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하는 법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코로나19 백신 예약관리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1. 예약방법

질병관리청 백신예약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선 사전예약 대상자 및 신청기간을 안내하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대상자에 해당할 경우 예약하기를 눌러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신청은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절차는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입력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스마트폰으로 문자 안내가 가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의료기관 조회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 참여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사는 곳이나 방문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직접 검색해보시 바랍니다.

 

3. 콜센터 검색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전화상담 및 예약 안내를 위한 콜센터가 운영중입니다. 이는 지역별로 다르게 운영중이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아래 링크에서 지역별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을 한눈에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예약시스템 주의사항

- 연령별로 사전예약 기간이 다릅니다. 공고를 미리 확인하시고 혼잡해지기 전 미리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 방법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백신 예약을 마쳤다면 해당 기간에 꼭 선택한 의료기관을 방문해주세요. 피치못할 사정이 발생한다면 미리 의료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 예약일시에 접종하지 못한 경우, 이를 확인할 때까지 재예약을 할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 대리예약을 할 경우에도 사이트 내에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접속인원이 많거나 대기창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접속기록을 삭제하거나 웹브라우저를 종료 후 다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