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찰민원 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찰민원 포털 홈페이를 방문하면 다양한 민원을 신청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재발급부터 분실물 신고, 지문등 사전등록 신청, 경비원배채 신고, 손실보상청구 등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본인 확인을 하면 간편하게 민원 진행이 가능한데요. 아래 안내에 따라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민원 포털 홈페이지 이용

아래 링크를 클릭하며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경찰민원 포털 접속

 

경찰민원포털

 

minwon.police.go.kr

우선 메인화면에 보면 자주 이용하는 민원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민원 신청, 검색, 접수 등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곳에 없는 민원이라면 상단 메뉴 중 민원신청으로 들어가 주세요.

 

 

신청(외)로 표시되는 경우 외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공동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메뉴를 통해서 방문예약, 운전면허 조회, 재조판매 등록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동인증서 혹은 아이핀,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추후 신청한 민원은 로그인 후 나의민원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찰민원 포털 홈페이지에서 그밖의 민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경찰행정 Q&A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들어오는 질문 및 문의사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경찰관서 찾기 서비스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주변의 경찰관 위치 및 주소를 조회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경찰민원포털

 

minwon.police.go.kr

지금까지 경찰민원 포털 홈페이지 이용안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민원전화 182번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