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급안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가 확정되었습니다. 일반 국민의 경우 1인당 25만이 추석전 지급될 것으로 예정인데요. 소상공인의 경우는 희망회복자금이라는 명칭으로 별도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에서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급안내를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상자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의 대상자에 해당하려면 우선 작년 8월 이후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정부의 집합금지, 제한조치가 1번 이상 있어야 하죠. 이러한 조치로 인해 실제로 피해를 받고 지원금을 받아야할 소상공인은 약 113만명으로 추정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급시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일반 국민의 경우 하위 88%의 경우 1인당 25만원이, 취약계층의 경우는 추가지원금 10만원을 더해 추석 전인 8~9월 전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경우에는 8월 중으로 신속지급될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지난 7월 7일 이후 발생한 소실에 대해서는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열고 10월 말부터 별도의 보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액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받게 될 금액은 기존의 최대 900만원에서 현재는 더욱 상향되어 200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피해가 큰 구간의 경우 지원금액이 더욱 높아지는 것인데요. 모든 소상공인이 이러한 금액을 받는 것은 아니며 50~2000만원 사이의 큰 폭안에서 지급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일반 국민이라면?

소상공인이 아닌 일반 국민이 받게 될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자, 지급시기 등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게 계속되었고 현재 지급시기 및 대상에 대한 안내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알려진바와 같이 1인당 25만원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이때 가구

renoir.itabh.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