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합연금포털사이트
연금 조회하기

 

 

통합연금포털은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을 조회해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입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본인확인만 되면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통합연금포털사이트 접속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내연금조회 서비스와 노후재무설계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휴대폰, 공동인증서, 아이디 등을 통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연금포털사이트 바로가기

 

*최초 조회 시

막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안내됩니다. 가입 직후 바로 이용이 불가능하니 가입하고 며칠 후 다시 로그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내연금조회 안내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내 연금조회/재무설계] 클릭 후 [내 연금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우선 국민연금 상세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연금개시년도, 예상수령액, 미래가치 예상연금액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계약상세를 클릭하면 납부내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퇴직연금 DB형 상세내역도 표시됩니다. 퇴직예정년도, 예상연금액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퇴직연금 DC, IRP형과 개인연금의 내역도 조회됩니다.

 

그밖의 서비스

통합연금포털사이트에서는 내연금조회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노후 재무설계이며, 그밖에도 연금상품을 통합 비교해볼 수 있는 메뉴와 연금 세금계산에 대한 안내 서비스도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연금사업자별 콜센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