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를 하나 사는 데에도 여러 약정과 불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에 대한 반작용일 텐데요. 호갱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만큼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자급제폰에 대한 정책을 시행 중입니다. 

 

그럼 오늘은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그리고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공개되고 있고, 저렴한 요금제 및 행사 이벤트 등도 많으니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급제폰이란?

우선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좀더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중 하나로 이동통신사 중심의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구매 및 선택의 폭을 넓히는 소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통신사 대리점에 찾아가 구매해야하는 것이 아닌 대형마트, 인터넷 사이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가격을 비교해보며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자급제폰의 경우 저렴한 것은 10~30만 원 대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나에게 딱 맞는 알뜰요금제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1. 자급제폰을 구매하려면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해당 매장에서의 구입입니다. 통신사 대리점에 가지 않고 하이마트 혹은 삼성, 애플 등의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간단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삼성의 경우 삼성카드 청구할인, 포인트 활용, 무지아 할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등을 구매할 때 무이자할부 서비스 등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또 하나는 오픈마켓의 할인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쿠팡, 11번가, 티몬, G마켓 등에서 출시일 전후, 그리고 상시로도 할인된 가격에 스마트폰을 판매합니다. 해당 쇼핑몰을 주로 이용할 경우 적립포인트 등을 활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3. 또 좋은 경로는 중고거래 혹은 해외직구입니다. 중국, 미국 등 해외쇼핑몰에서 역직구를 하는 방법 혹은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원하는 제품을 검색해보면 새것 같은 중고품이 많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중 가장 저렴한 이용이 가능한 경로이죠.

 

알뜰폰요금제 이용하기

알뜰폰 요금제의 큰 특징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불필요한 약정 및 서비스를 제하고 나에게 맞는 것만 골라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 만들어진 대표적인 사이트가 바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만든 알뜰폰 허브입니다.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데이터를 많이 사용량, 통화량, 문자량 등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고, 핸드폰 제조사, 가격대, 통신사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직 전화만 이용한다, 단순 개통된 핸드폰만 있으면 된다, 혹은 데이터만 많이 사용한다 등 원하는 대로 맞춤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양한 이벤트 행사는 물론 아이즈비전, 스마텔, SK텔링크, 에넥스텔레콤, 유니컴즈, 케이티스카이라이프, LGU플러스, LG헬로비전, 스노우맨, 프리티 등 다양한 통신사 제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