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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갱신 안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일이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매년 갱신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약간의 절차를 거쳐야하지만 갱신하는 법은 그리 어렵지 않고, 몇분 안에 가능합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간단한 내용이니 아래 안내에 따라 직접 공인인증서 갱신을 마무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별로 사용하는 것이 다르죠. 아래에서는 국민은행을 예시로 설명하지만 대부분 방식이 비슷합니다.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2. 각 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인증센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갱신으로 들어갑니다.

 

 

4. 인증서 갱신(혹은 해당하는 버튼)을 눌러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해주세요.

 

5. 이후 각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갱신이 완료됩니다.

 

주의사항

- 갱신시 보안카드나 OTP가 필요하니 준비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갱신은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갱신은 1년씩 연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은행에서만 갱신이 가능하며 타행끼리는 불가합니다.

-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수수료가 무료지만,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는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 기존의 것은 폐기되어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